• 최종편집 2024-03-29(금)
 

Resized_20221111_170039.jpg

 

Resized_20221111_170012.jpg

♣가정2동 발파보상비상대책위 신지혜 대표♣

 

한화프랭카드.jpg

(매일뉴스=서울)조종현 기자= 인천 서구 동우 1차, 동우 2차, 성광, 현광, 한성아파트 등 5개 단지 주민 대책 위원회가 지난 11일 오후 5시경 서울 을지로 한화 본사 정문 앞에서 “발파 피해 모르쇠로 일관하며 원주민을 무시하는 인천 서구 루원포레나 건설소장을 즉각 교체하라”라며 시위집회를 가졌다.

 

한편 최근 서구청의 중재로 주민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한화건설소장은 발파 기준을 준수하였는데 왜 이런 피해 보상 협의 자리에 있는지 모르겠다는 태도를 보이는 등 도무지 한화그룹의 ESG 경영이 일선에까지 미치고 있는지 의심을 느끼게 했다.

 

가정2동 발파 피해 보상 비상대책위원회 신지혜 대표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발파로 인한 지반침하로 약수터 물이 마르고 땅이 꺼지고 싱크홀이 발생했으며 문이 안 닫히고 창문도 뒤틀리고 누수 현상도 심각하다며 이것은 아파트가 노후돼서 그런게 아니고 이 아파트들은 내진설계로 지어진 아파트가 아니기 때문에 진동 발파로 인해 분명히 지반침하 및 균열이 이루어졌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동우아파트 옆에 있는 봉수 초등학교에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iH(인천도시공사)에서 개발 피해 명목으로 수십억 원의 피해 보상금을 지급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동우 1차 아파트를 포함한 5개 단지 아파트에는 1000여 세대가 넘는 데도 한화건설 측과 6차례 협상을 했지만 현장소장은 외부 표본조사를 했을 때 발파 전과 발파 후 변화가 없고 발파 규정을 지켰기 때문에 발파로 인한 피해는 없다고 주장하여 억장이 무너지고 분통이 터진다고 하소연했다.

 

또한 신지혜 대표는 한화건설에는 발파 피해에 따른 보상을 요구하는 것이며 LH와 iH에는 건설에 따른 공동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가정 2동 비상대책위의 앞으로의 계획은 인천 서구청, 인천시청, LH, 한화건설 앞에서 발파로 인한 현실적인 보상이 구체적으로 이루어질 때까지 계속 시위를 하고 소송도 불사할 것이며 시민단체 등과 가열찬 투쟁을 하겠다고 밝혀 앞으로의 당국과 한화건설이 가정2동 비상대책위와 어떤 협상 결과를 내놓을지 귀추가 주목되며 루원시티 인근 지역에서 발파로 인해 협상 난항을 겪고 있는 가정1동비상대책위(위원장 한 순남)와 대우건설 측에도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인다.

 

조종현 기자 knews07@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13

  • 08199
신지혜

감사합니다.
천세대 주민들 개발피해도 발파 피해와 같이 조속히 보상 받기를 소망합니 다

댓글댓글 (0)
정의구현

좋은 기사 추천합니다. 주민들이 억울한 피해를 입지 않고, 적절한 보상 받을 수 있도록 후속 보도 기사도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댓글 (0)
임태정

주민들 목소리를 너무 잘대변에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댓글 (0)
Suk

기자님의 시원한 기사 감사드립니다

댓글댓글 (0)
차재명

가정2동 5개단지 발파피해 주민을 지속적으로 응원 부탁드립니다

댓글댓글 (0)
황진옥

사회약자들이 처한 진실을 외면하지 않으시며 언론의 본분을 다하시는 조기자님 ! 존경합니다 감사드립니다

댓글댓글 (0)
시현

억울한주민들을대신해응원합니다하루빨리보상받기바랍니다

댓글댓글 (0)
양송란

5개단지 주민들을 대변해서 널리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좀더 많은분들이 한화건설이 5개단지 주민들을 얼마나 조롱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댓글댓글 (0)
신지혜

발파 피해를 인정 못하겠다는 한화건설 소장은 즉각 교체해야 하며 서구청은 주민들의 안전이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준공을 연기해야 합니다.

댓글댓글 (0)
11652

5개단지 실거주민들께서 하루하루고통속에 살고계십니다 한화건설은 이런큰피해를 인정하시고 하루빨리 해결해주길 바랠뿐입니다

댓글댓글 (0)
동우1차

창피하네요 동우1차 주민으로써 동우1차,한성,현광,성광 프레임 빼고 하세요 동우2차 주민이랑 세입자랑 하면서 왜 4개단지는 뭔죄입니까ㅣ? 같은주민으로써 창피하네요

댓글댓글 (2)
정의구현

동우1차   >   같은 주민 맞으세요 ? 이런 댓글을 달은 저의가 의심됩니다.

댓글댓글 (2)
정의구현

동우1차   >   콕 찝어서 "동우2차주민이랑 세입자랑 하면서 ??" 라고 언급하시는 것도 굉장히 이상하고요. 이 댓글 발언에 책임지실 수 있나요 ?

댓글댓글 (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정2동 비상대책위 주민 무시하는 루원 포레나 소장 즉각 교체하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