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방역점검 사진.jpg

제38대 유진규 인천경찰청장 프로필사진 (1).jpg새로부임한 유진규 인천경찰청장

(조종현기자)=지난주 금요일(12.17) 새로 부임한 유진규 인천경찰청장은 22일 코로나19 방역의 최전선인 인천국제공항과 임시생활시설 인천 영종도에 있는 하얏트호텔, 생활치료센터 경정훈련원을 순차로 방문하여 방역현황을 점검하고 근무자를 격려했다.

유진규 청장은확진자 급증으로 거리두기 강화가 시행되는 엄중한 상황으로 각별한 사명감을 갖고 코로나19 해외유입 차단과 확산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업무 수행 중 경찰관 감염사례가 발생치 않도록 마스크와 보호복착용, 손씻기 등 개인방역을 철저히 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경찰청은 작년 1월부터 현재까지 경찰부대 연인원 7만여명을 투입하여 지자체 역학조사 지원, 인천공항 격리대상자 이송, 코로나19 격리시설 10개소 질서유지 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다.

 

경정훈련원은 생활치료센터로 중증이 아닌 경증 환자를 치료하는 곳이며 영종도 공항 인근에 위치한 하얏트 호텔에서 질병청이 정한 아프리카발 단기체류 외국인 및 PCR 음성 확인서를 가져오지 않은자를 대상으로 10일간 시설 격리 하고 전국에는 중대본에서 운영하는 무증상자들을 수용하는 임시생활시설이 14곳이 있는데 수도권에는 서울,인천,김포,용인등지에 13개 부산에 1곳이 있으며 공항 입국자중에서 시설 격리가 필요한 사람은 경찰부대에 태워 이송후 수도권 격리 시설에 머물수 있도록 한다고 인천경찰청 경비 경호계장 박철우(경정)은 전했다.

조종현 기자 knews07@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41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진규 인천경찰청장, 코로나19 방역현장 점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