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뉴스] ㈜송도에스이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환경 경영체계를 인정받아 ‘안전보건·환경경영시스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송도에스이가 국제표준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과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을 연이어 취득하며 안전과 환경을 중시하는 경영체계를 확립한 결과다.
특히 ISO45001은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충족하는 국제표준으로, 근로자 안전과 지속가능한 보건 대응체계를 갖춘 기관에 수여된다.
송도에스이는 올해 3월부터 ▲안전보건경영 매뉴얼 및 절차서 제정 ▲위험성평가 및 리스크·기회평가 교육 ▲내부심사원 양성 교육 등 국제표준에서 요구하는 활동을 꾸준히 수행해 왔다. 이를 통해 근로자 재해 예방과 안전한 사업장 구축을 위한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성일 대표는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임직원이 함께 노력해 온 안전경영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과 무재해 사업장을 실현함으로써 건물관리 분야에서 믿고 맡길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도에스이는 안전경영을 기업의 핵심 방침으로 삼아 구체적인 목표와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근로자 안전 확보와 더불어 고객 만족도 향상에도 주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내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신뢰받는 사회적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과 환경경영시스템 취득을 통해 송도에스이는 국제표준에 따른 환경법규 준수와 지속적인 환경개선 활동 시스템을 구축한 안정적 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