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최중찬의원.jpg

최중찬부의장.jpg

(매일뉴스=강화)김동주기자=인천 강화군 제9대 군의회에서 초선 의원으로 당선되었으며 부의장으로 선출된 최중찬 부의장을 만나 일문 일답을 통해 소감 및 앞으로의 각오를 들어 보았다.

 

- 강화군의회 부의장으로 선출된 소감은?

 

초선의원인데도 불구하고 부의장에 당선되어 어깨가 무겁고 아주 강한 책임감이 느낍니다.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과분한 직을 맡겨주신 것 같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 어떤 의정을 펼 계획인지, 정치적 포부가 있으신지요?

 

의정 목표인 주민과 함께 열린 소통으로 열린 의정을 열어가겠습니다. 강화군의 현실이 주민의 35%가 고령인구 구조이며 청년들이 없다보니까 더욱 고령화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인구정책에 좀 더 많은 신경을 쓰도록 하겠으며, 강화군이 수도권에 가깝다보니 역사,문화,생태 그런 자원들을 활용하여 관광 활성화 사업에 역점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 의원 당선되기 이전에 군민들을 위해 많은 봉사활동을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주로 어떤 봉사 활동을 하였는지요?

 

진짜로 봉사하는 분들께는 죄송한 표현이구요. 새마을지도자, 자율방범대, 학교의 운영위원 등의 역할을 하였습니다.

 

- 강화군민들게 드리고 싶은 말씀?

 

초선의원이기에 열심히 공부하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으며 선거유세때 말씀 드린바와 같이 항상 현장에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그런 정치,봉사할 것이며 주민에 작은 목소리도 귀 기울이고 주민을 위해 마음 변치않고 일하도록 하겠습니다.

 

- 혹시 정치적 야망은 있으신지요?

 

정치적 야망이라기보다는 지역을 위해서 애향심을 가지고 정치에 나오게 되었으며 사실 정치라고 생각하지 않고 봉사라고 생각합니다. 특별한 야망보다는 항상 주민곁에서 봉사하고 소통하면서 일하는 주민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 단계적으로 펼쳐나갈 정치 계획은?

 

아직은 초선의원이기에 모르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항상 배우는 자세로 공부하고 노력하면서 찾아가는 소통,공감하는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 강화군민을 위해 강화군과 강화군의원들과의 협치 계획은?

 

오직 강화군민을 위해서 군수님과 의장님, 군의원님들과 함께 항상 열린 의회를 만들고 열린 의회를 통해서 발전하는 강화를 만들도록 최선에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김동주 기자 djsj1021@naver.com
태그

전체댓글 0

  • 584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강화군의회 제9대 최중찬 부의장 인터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