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성명서

 

검단은 서울 직결 지하철이 없습니다. 서울 마곡에서 불과 10km 거리인데 서울 직결 지하철이 없어서 그 동안 지역 발전에서 소외된 지역입니다. 또한, 2기신도시인 검단신도시가 조성되면서 인구는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 광역교통계획에 서울 직결 지하철은 없습니다. 따라서, 서울5호선 연장 계획은 김포만의 문제가 아니라 검단과 김포 주민 모두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방안으로 지하철 계획이 수립되어야 합니다.  

 

김포시는 김포골드라인의 혼잡도에 대해서 언급하며 서울지하철5호선 연장의 필요성에 대해 주장하는데 검단의 경우도 계양역의 혼잡도는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언론 매체를 통해 계양역의 혼잡 및 사고 우려에 대해 보도 되었습니다. 현재 검단신도시 1단계 입주가 진행중인 상황에서도 지금과 같이 안전에 문제가 있는데 검단신도시 3단계까지 입주가 완료된다면 심각성은 지금의 몇 배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서울5호선 검단ㆍ김포 연장 노선은 이러한 계양역의 혼잡도를 실질적으로 낮춰줄 수 있는 노선으로 반영되어어야 합니다.

Resized_1691571367742.jpg

검단 주민들에게 있어 서울지하철5호선 검단ㆍ김포연장 사업은 단순한 교통 수단을 넘어 국토의 균형 발전이라는 측면에서도 많은 검단 주민들이 서울5호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선이 반영되어야 합니다. 형식적으로 구색 맞추기식 노선이 아닌 진정으로 검단 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노선으로 결정되어야 합니다.

 

국토교통부 대광위는 이러한 부분까지 신중하게 고려하여 검단 주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하철 계획은 한번 잘못 만들어지면 그 피해는 향후에 어마어마한 부메랑이 되어 돌아옵니다. 미래를 바라보고 최대한 많은 검단 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노선이 만들어지기를 원합니다.

 

인천시는 인천시가 검단 주민을 위해 인천시가 제시한 노선으로 확정될 수 있도록 모든 자원을 투여햐여 대광위를 설득하고 김포시와 협상하기 바랍니다. 인천 서구의 인구는 7월기준 60만8천명을 넘었고 계속해서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서울5호선 검단ㆍ김포연장 노선을 제대로 만들어내지 못한다면 교통문제가 갈수록 심해져 큰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인천시 정치인은 여야 합심하여 서울5호선 검단ㆍ김포연장 인천시안으로 확정될 수 있도록 정치적 역량 모두를 쏟아 붇기 바랍니다. 주민이 가장 바라고 원하는 부분을 해결해주는 정치인이 일 잘하는 정치인입니다. 말로만 누구누구를 만났고 노력했다는 것은 의미 없습니다. 결과로 보여주십시오.

 

서울5호선 검단ㆍ김포연장 인천시안으로 최종 결정되도록 검단 주민은 목소리를 높여 외칠 것입니다. 국토교통부 대광위는 이러한 검단 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교통문제 해결 및 균형 발전을 위한 올바른 방향으로 결정할 것을 요구합니다.

 

2023년 8월 9일

 

인천시민연합/검단시민연합

검단 원당지구연합회

조종현 기자 maeilnewstv0707@naver.com
태그

전체댓글 0

  • 125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5호선 검단ㆍ김포연장 인천시안 확정을 요구하는 인천시민연합/검단시민연합/ 검단 원당지구연합회 성명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