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인천경찰청.jpg

 

0426 인천경찰청, 사이버 명예경찰 누리캅스 위촉 사진자료.jpg

 [박병철 기자] = □ 인천경찰청(청장 김희중),

◦ 4월 26일 인터넷상 불법 유해 정보 모니터링신고 및 사이버 예방 홍보활동을 하는 사이버 명예경찰인 누리캅스 54명을 선발하여 위촉식과 함께 사이버범죄 예방 활동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누리캅스는 세상이라는 뜻의 누리‘Cops(경찰)’의 합성어로 사이버명예경찰을 의미하며, 20074월 제1기 인천청 누리캅스 발대 후 올해 제18기 누리캅스를 위촉하였다.

 

이번에 위촉된 누리캅스 54명은 IT 관련학과의 교수 및 대학생, 컴퓨터 보안업체 직원, 평소 컴퓨터 및 인터넷에 관심이 많은 시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오늘 위촉된 누리캅스 회원들은 인터넷상 각종 불법유해 정보모니터링 및 신고 사이버범죄 예방 아이디어 제공 및 예방활동 참여 경찰활동 홍보 등 사이버 치안 확보를 위한 각종 경찰 협력 활동을 담당하게 되며, 누리캅스가 신고한 불법 정보는 즉각 수사에 착수하거나 차단삭제 등의 조치를 하게 된다.

 

작년의 경우 누리캅스로부터 총 6,737건의 신고·제보를 접수 받아 이 중 6,480건에 대해서는 사이트 폐쇄, 삭제 조치하는 등 적극적인 모니터링 활동으로 많은 성과를 이루기도 하였다.

 

홍삼곤 누리캅스 회장도 누리캅스 회원들과 더불어 좀 더 밝고 건전한 사이버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인천경찰청과 함께 더욱 노력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박병철 기자 bbc0011@hanmail.net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22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경찰청, 사이버 명예경찰 누리캅스 위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