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RE 100
[매일뉴스] 강원도는 마을별 에너지 사용량을 진단하고 이에 상응하는 재생에너지 발전시설을 확충하여 농촌 마을단위의 RE100 실증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사업에 공모한 결과 춘천시가 선정되어 사업비 17억원을 확보했다.

RE100 사업은 재생에너지 시설 설치(마을발전소, 유통가공시설, 주택 등)·공동이용시설 리모델링 및 에너지 진단 컨설팅을 지원하는 것으로, ‘22년부터 ’23년까지 2년간 춘천시 사북면 솔바우마을의 친환경완전미가공시설 및 마을부지 일부에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하고 송암리 마을회관을 리모델링을 추진하게 된다.

이를 통해 솔바우마을에서 사용하는 전력량만큼 재생에너지를 생산함으로 탄소배출을 상쇄하고자 하는 것으로, 발전수익금은 일부 에너지 취약계층지원 사용 및 마을공동기금으로 적립할 계획이다.

향후 강원도는 사업계획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보다 체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토대로 도내 농촌마을의 에너지 자립 및 파급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촌마을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복진 강원도 농정국장은 농촌개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농업·농촌을 활성화하고, 향후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로 도내 농촌마을의 에너지 자립 및 이를 통한 농가소득의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조 기자 daewookyj@hanmail.net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41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RE 100이 뭡니까? 강원도가 알려드립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