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구청장과 함께하는 민원 담당 공무원 오찬 간담회
[매일뉴스] 김정헌 인천시 중구청장이 최접점 대민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민원 담당 공직자를 격려하고,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인천시 중구는 지난 4~5일 양일간 김정헌 중구청장과 민원지적과장, 제1청·제2청 민원창구 담당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장과 함께하는 민원 담당 공무원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다양한 갈등 상황을 겪고 있는 민원실 근무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또한 참석자들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누며, 민원 담당 공무원의 근무환경 개선방안과 함께, 적극적인 민원 서비스를 구현하는 방안에 대해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헌 구청장은 “민원실은 구민을 만나는 행정의 최일선”이라며 “앞으로도 자신이 중구의 얼굴이라 여기고 민원 응대에 최선을 다해달라. 구 차원에서도 담당 직원들의 근무 여건 개선에 적극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는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원 만족도 향상과 더불어 안전한 민원실 조성을 위해 악성 민원 피해 공무원 지원 대책을 포함해 의료비 및 심리상담 지원, 웨어러블 캠, 친절 공무원 포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이다.
조종현 기자 maeilnewstv0707@naver.com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27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 중구 김정헌 구청장, 행정 최일선 ‘민원 담당 공무원’ 격려·소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