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군과 가족체류형 농촌유학 운영 업무 협약 체결
[매일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가족체류형 농촌유학 도입을 위해 강화군과 업무 협약을 16일 체결했다.

협약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함께 역사, 평화 등 교육적 자원이 풍부하고, 농어촌 공동체와 체험활동이 가능한 강화군의 지역적 장점을 바탕으로 더 많은 학생이 양질의 교육을 직접 경험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지역 소멸과 작은 학교를 살리기 위해 추진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서 가족체류형농촌유학을 활성화하고 공교육 혁신과 정주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 주 내용은 협력체계 구축과 소통 강화, 가족체류형 농촌유학 운영 지역 교육 발전 전략 수립 및 행 재정적 지원, 지역 내 공교육 분야 지원 확대, 지역균형 발전 및 지역 정주 여건 개선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한 협력 증진 등이다.

인천시교육청은 가족체류형농촌유학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강화군과 협력을 강화하고, 강화의 특성을 살린 학교교육과정 프로그램과 방과후 및 주말, 학부모 프로그램 등을 상반기에 개발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농촌유학중심학교를 선정해 단기 체험형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지난 2월 옹진군과 가족체류형 농촌유학 업무협약 체결 이후 강화군과 업무 협약을 추가로 맺게 됐다”며 “앞으로 가족체류형농촌유학을 원활하게 추진하고 이를 통해 정주 인구와 교육 인구가 늘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종현 기자 maeilnewstv0707@naver.com
태그

전체댓글 0

  • 873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군과 가족체류형 농촌유학 운영 업무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