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박종환 매일뉴스 보도국장]


운전을 하다보면, 본의 아니게 경미한 접촉사고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 본인이 100% 과실이라도경미한 사고로 상식적으로 다치기 힘든 사고인 데도 상대방이 뒤 목을 잡고 나와 보험금을 타 내려고 입원을 하거나 부당한 요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마디모(MAthematical DYnamic MOdels)’신청 하세요.  마디모프로그램이란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서 운용하는 것인데, 경찰서 담당조사관에게 요구 할 수 있습니다.  

사고 당시 차량의 움직임과 파손상태로 사고 상황을 시뮬레이션으로 탑승자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국과수에서 감정하는 것입니다.  

단, 이런 경우에는 보험접수를 해주지 말고 경찰에 정식접수를 해야 합니다.  마디모프로그램은 별다른 비용 없이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마디모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무분별한 교통사고 전과자 및 보험사기(꾀병환자)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디모(MAthematical DYnamic MOdels)’는 교통사고 당시 차량의 움직임과 파손상태, 속도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탑승자가 입었을 충격과 상해 정도를 3차원 입체영상(3D)으로 추정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네덜란드 응용과학연구기구 에서 처음 개발됐다.  
박종환 기자 park63145@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16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자수첩] ‘꾀병환자’ ‘마디모(MAthematical DYnamic MOdels)’ 신청 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