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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일반

강화군시설관리공단, 행안부 주관 고객 만족도 조사 역대 최고 성과 달성

- 공단 창립 이래 최고 점수인 95.9점 기록 -, - 박영길 이사장, '모든 직원이 열심히 일한 결과'라며 직원 칭송 -

 

(매일뉴스=강화) 조종현 기자 = 강화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영길)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4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창립 이래 역대 최고점수인 95.9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이번 조사에서 전국 384개 기관 평균 점수인 85.19점을 크게 웃도는 점수를 획득했으며,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 9곳 중 1위를 차지했고 전국 시설관리공사·공단 98곳 중에서는 7위를 기록하는 큰 영예를 안았다.

 

평가 항목인 ▲서비스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서비스 결과 부문에서 전년 대비 8.7점 높은 97.1점을 기록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는 공단의 고객 중심 서비스 및 시설 개선의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보이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는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통해 긍정적인 결과를 끌어 냈다는 평가다.

   

강화 시설공단의 한 관계자는 통화에서 "대상 시설은 자연사 박물관, 역사 박물관, 평화 전망대, 기독교 역사 박물관, 청소년 문화의 집 등 6곳을 지정하여 강화를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조사 기간 동안 만족도 조사를 받은 것이며, 고객은 강화군민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강화를 찾는 모든 분들" 이라고 밝혔다. 또한 강화 시설공단은 비영리 기업이기 때문에 "모든 수익금은 강화군으로 들어가며, 강화군 시설관리공단의 모든 경비 및 인건비는 강화군에서 받는다"라고 말했다.

 

박영길 이사장은 강화일보와의 통화에서 "창립 이래 역대 최고 점수를 받아 매우 기쁘며, 이번 성과는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반영된 결과이고 직원 모두가 열심히 일해준 덕분이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더욱 신뢰받는 지방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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