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뉴스] 인천 서구 가좌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지학)는 지난 10월 4일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제4회 가좌1동 주민총회를 개최하여 2025년 자치계획을 결정하고 내년도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예산 사업을 선정하였다.
이날 주민자치회 임희진 부회장의 진행하에 이지학 주민자치회장의 개회선언으로 네 번째 주민총회의 시작을 알렸다. 내빈 축사,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2025년 사업 의제 설명과 주민투표 결과 발표, 2025년 자치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주민투표는 9월 1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됐다. 찾아가는 현장투표와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 앞 거점투표 등 관내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서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였다. 총 446명이 투표하여 가좌1동 인구수대비 약3.58%의 투표율을 보였다.
투표 결과 가좌1동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은 선호도 투표에 따라 △청춘사진관 ‘장수사진’ 효행사 △가족과 함께하는 에어바운스 수영장 △제2회 우리동네 문화도서관 순으로 주민 선호도를 보였으며, 위 사업 모두가 내년에 시행될 예정이다.
이지학 가좌1동 주민자치회장은 “올해로 벌써 네 번째 개최되는 주민총회는 주민분들과 함께 마을사업을 결정하는 뜻깊은 날이다”며, “가좌1동 주민자치회는 항상 주민들의 행복과 마을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미진 가좌1동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주민자치가 실현된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여 주민이 행복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