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뉴스]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재보) 인천어린이과학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어린이들의 과학적 탐구 능력을 증진할 수 있는 「2026년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을 내달 17일(토)부터 2월 8일(일)까지 운영한다.
기초과학 분야 프로그램에는 생활 속 과학 원리를 찾아보는 「알쏭달쏭실험교실」과 과학 수사의 원리를 배우는 「과학탐정교실」, 현미경으로 작은 세계를 탐구하는 「현미경탐구교실」이 초등 1~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만 5~6세를 대상으로 「호기심탐험교실」, 과학·공학·예술 등이 고루 융합된「스팀과학교실」도 함께 운영된다.
또한, 전년보다 한층 강화된 SW 교육과정에는 간단한 인공지능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인공지능교실」과 ‘뚜루뚜루봇’을 활용, 코딩의 기초를 익히는 「언플러그드코딩교실」이 운영되며, 게임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는 「게임제작교실」도 새롭게 개설된다.
교육 신청 기간은 이달 30일(화)부터 내달 9일(금)까지 이며, 홈페이지(https://www.insiseol.or.kr/culture/icsmuseum)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유선(☎032-456-2547)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