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뉴스]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원하는 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우영환)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SNS’ 국내 공공기업(공단)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서구시설관리공단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한 ‘제10회 2024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올해의 블로그 공공기업(공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서구시설관리공단은 전반적인 시설 안내 및 이용 관련 정보, 생각을 나누는 카드뉴스, 각종 이벤트 등을 통해 단순한 정보전달형 블로그만 운영하지 않고 구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소통형 운영에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아 올해의 블로그 분야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대상), 한국에너지공단(최우수상) 등 2개 공공기업(공단)과 함께 수상한 것이다.
‘올해의 SNS’ 시상식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SNS 매체별 활용 현황 평가 등을 통해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을 찾아 내고 올바른 SNS 활용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최종 수상자는 1차 정량평가(40%), 2차 심사위원평가(60%) 등을 거쳐 선정된다.
우영환 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구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유익하고 재밌는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 공단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전 연령층 고객들과 적극 소통하는 공단 SNS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공단은 지난 2023년에도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인스타그램 공공기업(공단)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